안녕하세요,
저는 미국 뉴저지에서 작은회사의 HR 에서 근무 중입니다.
저희 회사는 Dayforce 라는 Payroll 시스템을 통해 급여 지급을 하고 W-2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 J-1 인턴님들도 여럿 있는데, 지금까지 W-2 만 발행해주고 있었습니다.
최근에 온 인턴님들이 소득보고 시 많은 세금을 추가로 내야하는 문제를 얘기해주셔서,
그동안 연방세금이 resident 기준으로 공제되고있었고 소득보고시에는 Non resident 로 하다보니
많은 세금을 추가로 납부해야하는 상황을 알게되었습니다.
구글에서 검색해보니 Non Resident 인 경우 기존 W-4 box 6 밑에 Non Resident 로 기입하고,
페이롤 시스템에서도 NRA W-4 기능을 통해 소득을 공제하는 것으로 해결책을 찾았습니다.
그러던 중, Blue Money Zone 에서 Form 1042-S 에 대해서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위 사전설명을 바탕으로 질문드리자면,
1. J-1 인턴쉽을 통해 1년간 근무하시는 인턴님들에게 필수적으로 W-2 가 아닌 1042-S 를 발급해야하는지?
2. J-1 인턴님들이 입사시에 W-4 를 작성받는데, w-8 ben 을 작성받아야하는지?
3. 1042-S 의 경우 주로 학교에서 받급하던데, 일반 기업은 1042-S 대신 W-2만 발급해도 되는지?
미국에 와서 열심히 일하시는 인턴님들에게 세금으로 고생하지 않기 위해 도움 답변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블로그를 알게되어 앞으로도 자주 찾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1. W2로 많이들 발급 하십니다. 인턴분들도 W2로 크게 어렵지 않게 세금 보고 가능합니다.
답변 2. 1042-s로 발급해드리려면 W-8 ben을 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작은 회사의 경우 거의 그렇게 하지 않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답변 3. 네 학교에 계신 분들을 researcher/student 카테고리로 전액 세금면제에 해당하므로 꼭 1042-s를 발급해야합니다. W-2만 발급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이사이트에도 인턴십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아오는데, 가장 큰 고민이 말씀하신데로 세금을 추가로 많이 내야하는 것과 어디서 세금 보고를 해야하냐에 대한 것입니다. 이부분만 세금 보고 기간에 잘 설명 해주신다면 좋을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