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Blue Money Zone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Blue Blueberries Food Fact Facebook Post (1).png

 

이번 포스팅에서는 영주권 신청을 위해 변호사를 알아보는 방법과 제가 알아본 리스트에 대해서 공유하려고 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말했듯이 오래전에 하신분들이나 지금도 극소수의 분들이 변호사 없이 영주권 신청 진행을 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미국에서 공부 혹은 일을 하시기도 바쁘실텐데 영주권 서류를 일일이 챙기고 알아보기란 너무 힘듭니다. 미국에는 변호사들이 워낙 많기 때문에 돈이 천문학적으로 많이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변호사와 함께 진행하게 됩니다. 물론 변호사랑 한다고 해서 모든것을 다 처리 해주지는 않기 때문에, 그 또한 추후에 포스팅을 통해 소개 하겠습니다.

 

1. 변호사 구하는 방법

미국 내 큰 대학교에서 연구하고 있는 대학원 생들이 가장 많이 하는 방법은 1년에 한번정도 찾아오는 변호사 회사랑 계약하는 것입니다. 제가 보기에는 인생 일대의 큰 일중 하나인데 바쁘다는 핑계로, 제대로 알아보지 않고 하는것은 매우 어리석은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학교로 찾아오는 변호사들이 다 나쁘다는 것은 아닌데, 한번은 검색해보고 우리학교 이외의 사람 케이스들도 보고 변호사를 결정 하시라고 꼭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미국에서 처음 변호사를 구하기 때문에 막연할 것입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할것은 "NIW 변호사"라고 구글에 검색해보는 것입니다. 아래와 같이 여러가지 업체들이 나오는데 한번 씩 들어가보고 다시금 내가 제대로 알고있는지, 가격이 얼마인지, 어떠한 성공케이스가 있는지에 대해서 확인합니다. 이때 업체별로 금액, 연락처, 특징등을 정리 해놓으면 나중에 편합니다.

 

 

그다음 해야할일이 내가 자격이 되는지에 대한 평가를 받는 것입니다. 변호사마다 다르지만 대부분의 변호사가 무료로 자격이 되는지에 대한 평가를 해줍니다. 아래는 NIW KOREA에 있는 자가 판단 프로그램입니다 (http://www.eniw.co.kr/index.php). 이런 평가 웹사이트가 없는 경우 자신의 연구 실적에 대한 소개와 CV를 함께 보내면 친절히 답변 해주십니다.

 

 

위의 과정을 거치면서 뭔가 잘맞는다라는 느낌이 드는 변호사가 있을 것입니다. 어떤 사람은 한국어로 편하게 전화 통화하고 이메일 주고 받는게 중요 한 사람이 있을 것이고, 어떤 사람은 공장처럼 성공한 케이스를 찍어내는 업체가 좋을 수 도 있기 때문에 위의 과정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제가 정리했던 NIW 변호사 리스트를 아래에 적어 놨으니 참고 바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조심스럽게 조언드리고 싶은곳은 WorkingUS입니다. 이전에는 매우 잘 운영되는 미주 한인 사이트였지만 요즘 정치 이야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추천드리기가 조심스럽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Forums 중에 Approval 공유나, Green Card & Citizen에 많은 정보들이 있으니 한번쯤 참고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NIW 변호사 리스트

1. 석의준 변호사

http://usemin.com/ko/

 

2. 빅토리아 첸 (Wegreened)

http://sskr.wegreened.com/our-attorneys/

 

3. 제리장 합동 법무 법인 (Zhang & Attorneys)

https://www.hooyou.com/niw/

 

4. 렉스 카운슬러 (NIW KOREA)

http://niw.co.kr

 

5. Doeul Law

http://www.doeullaw.com/contact.html

 

6. 기신연 변호사

www.skeelaw.com

 

7. 이한길 변호사

www.119visa.com

 

8. 류재균 변호사

https://greencardischeap.co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