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Blue Money Zone



DS-160 작성을 마치셨으면 본격적인 미국 비자 신청 및 인터뷰 접수를 하여야 합니다. 작성 중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Bluemoneyzone Blue 게시판에 올려주시면 최대한 도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단계 1

먼저 공식 비자 신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여서 회원가입을 합니다. 각종 공지 사항과 대사관 환율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 작성 하시는 분들은 계정 만들기를 클릭하셔서 간단하게 계정을 만드시면 됩니다.

 

 

*2020년 5월 1일 기준으로 대사관 공지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계정을 만들면 아래와 같이 미국 비자 신청 포털에 접속 가능합니다. 여기서 "신규 신청/예약 하기"를 들어갑니다.

 

단계 2

아래와 같이 비자 유형을 선택 합니다. 먼저 DS-160 비자 신청했음을 선택한다음 F1 혹은 J1을 선택 합니다. 만약 동반 출국 하시는 경우 F1, J1 본인 기준으로 먼저 작성하시고 뒤에 단계에서 동행인을 추가 하시면 됩니다. 따로 F2, J2만 신청 하시는 경우만 F2, J2를 선택 하시면 됩니다.

 

단계 3

DS-160을 신청하셨다고 체크하시면 1단계에서 바로 5단계로 넘어 갑니다. 이 단계에서 여권 정보, DS-160 접수 번호, 연락처, 주소를 입력 하시면 됩니다. 가장 아랫부분에 있는 Student and Exchange Visitor Program Details은 학교/단체에서 받으신 I-20를 기반으로 작성 하시면 됩니다. SEVIS ID는 I-20의 가장 상단에, 대학교 이름, 우편 번호는 School information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단계 4

6단계에서는 이번에 신청하시는 가족 분들의 정보를 넣으시면 됩니다.이 또한 여권을 바탕으로 영어로 작성 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본인이 F/J1비자를 받으면 배우자 및 자녀분들은 F/J2비자를 받게 됩니다. 만약 싱글이셔서 혼자 신청하시는 분들은 바로 다음 단계로 넘어 가시면 됩니다. 

단계 5

7단계에서는 인터뷰 면제를 확인하는 단계인데 처음 신청하시는 분들은 전부 인터뷰를 하셔야 합니다. 

단계 6

이번 단계에서 나중에 서류를 받을 주소를 작성 하시면 됩니다. 이부분은 한글로 작성하셔야 합니다.

 

단계 7

8단계에서는 MVP 비자 신청 수수료를 지불하셔야 합니다. 비자 신청 수수료는 환불이 안되므로 매우 신중히 진행 하셔야 합니다. 수수료 지불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먼저 입금자명을 먼저 확인하시고 빨간 박스에 나와있는 주소를 클릭합니다. 

 

 

빨간 박스 안에 있는 주소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사이트에 접속 하실 수 있습니다. 그 다음 Payment information에서 빨간 박스로 표시해놓은 here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비자 수수료 내는 옵션에 대한 설명이 쭉 나와있는데 아래로 조금 내리면 "Electronic Funds Transfer" 섹션이 있습니다. F/J비자는 $160이기 때문에 초록색으로 표시한 부분 중 here을 클릭합니다.

 

 

여기 까지 오시면 드디어 입급계좌번호와 입금 금액이 나옵니다. 여기 입금 계좌 번호가 매우 중요합니다. 꼭 이페이지를 따로 캡쳐 해놓으시거나 인쇄해 좋으시기 바랍니다. 입금 계좌 번호는 새로 고침할때마다 바뀌기 때문에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입금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가능합니다. 

비자 신청 수수료 $160을 지불하시고나서 다시 돌아가서 영수증번호에 위 입금계좌번호를 적으신 다음 계속을 누릅니다.

단계 8

위의 단계에서 비자 신청 수수료를 지불하시고 1-2시간 정도의 시간 여유를 두시고 다시 접속 하셔서 인터뷰 스케줄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COVID-19로 인해 2020년 5월 1일 기준으로 인터뷰 가능한 날짜는 10월 21일입니다. 인터뷰 스케줄링을 마치시면 아래와 같은 컨펌 이메일을 받습니다. 아래 예약 확인서는 DS-160 확인서와 함께 꼭 인터뷰 할때 챙겨 가셔야 합니다.